보도자료 “해로운 흡연, 절대 안 해” (대구신문)
2015-11-15 20:53:20
로하스교육연구소 (jikimdg) <> 조회수 1773
1.222.81.150

 

 

 

대구 대서초등학교는 10월 매주 화요일을 흡연예방 캠페인 주간으로 정하고 학부모, 교사, 전교회장단 및 학급회장을 중심으로 금연어깨띠와 피켓, 흡연예방 가족신문 작품 전시와 함께 등굣길 금연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을 통해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 분위기를 만들고, 한 달간 흡연예방 가족신문 작품 및 포스터 교내 전시를 통해 전교생이 관람하면서 흡연의 유해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게 됨과 동시에 작품 감상의 즐거움까지 더해져서 한층 더 효과적인 교육으로 자리매김했다.

로하스교육연구소 주최로 열린 흡연예방 체험부스 체험과 각 반 교실수업을 통한 학년별 흡연예방교육은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지난 10월 26일 본교 강당에서 실시한 폐기종체험, 금연등신대, 금연선언나무 등의 금연부스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담배를 절대 피지 않겠다는 다짐을 했고, 교실에서의 흡연예방교육 및 콩나물 재배실험을 통해서 담배의 유해성을 다시 한 번 자각하면서 주위의 친구 권유에도 절대로 피우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조영미 교장은 “흡연시작 연령이 낮아져서 초등학교에서부터 체계적인 흡연예방교육을 지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http://www.idaegu.co.kr/news.php?code=ch05&mode=view&num=18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