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소중한 우리 몸, 제대로 지키자" (대구신문)
2014-06-25 21:38:10
로하스교육연구소 (jikimdg) <> 조회수 1141
1.222.81.150

 

대구 장산초등학교에서는 지난 1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폭력예방단체 로하스 교육 연구소에서 전문강사 6명이 성폭력 예방을 위해 열정적인 강의를 했다.

저학년(1, 2, 3학년)은 방송교육을 실시했으며, 고학년(4, 5, 6학년)은 학급별 교육을 실시했다.

1, 2, 3학년은 ‘지키지 않아도 되는 비밀’을 주제로 성폭력이란 무엇인가, 안전거리 지키기, 나쁜 비밀과 나쁜 느낌, 성폭력 대처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는데, 특히 3학년 학생 두 명이 방송수업에 참여해 좀 더 적극적인 학생들 참여 교육으로 진행됐다.

4, 5, 6학년은 강사가 각 학급별로 성폭력 예방 및 대처법과 급격한 몸의 변화에 맞는 성가치관과 성의식을 가질 수 있는 교육이 이뤄졌으며, 학생들이 활발하게 질문을 하고 함께 의견을 나누면서 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됐다.

성폭력 예방 교육이 끝난 6학년 김다영 학생은 “작년에도 성폭력 예방 수업을 들었지만, 올해 다시 들으니 또 다른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됐다. 조금 부끄러운 점도 있었지만 성폭력 예방교육은 꼭 필요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3학년 이지영 학생은 “지키지 않아도 되는 비밀이 생기면 반드시 담임선생님과 부모님께 이야기 할 것이다. 하지만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명숙 학교장은 “학생들이 전문강사들의 강의를 통해서, 건강한 성의 의미를 알아가는 기회가 됐다고 생각한다. 특히 고학년에게는 성에 대한 호기심이 건강한 성으로 완성되는 길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덧붙여 “지속적인 성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성폭력이 없는 장산 어린이들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덧붙혔다.

 

http://www.idaegu.co.kr/news.php?code=ch05&mode=view&num=134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