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폐암의 원인 담배, 절대 안 피울래요"
2016-11-07 11:59:52
로하스교육연구소 (jikimdg) <> 조회수 1417
39.112.127.51

대구 동호초등학교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실시됐으며 로하스교육연구소 소속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1, 2학년, 3, 4학년, 5, 6학년으로 나누어 각각의 학년성에 적절한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였다.

먼저 1~2학년은 담배를 피지 말아야 하는 장소를 알아보고 모둠활동으로 금연 기차 만들기를 해보았다. 또 3~4학년은 간접흡연이 나쁜 이유를 알아보고 직접 담배 금연 디자인을 해보았다.

마지막으로 5~6학년은 흡연의 나쁜 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나누며 모둠별 상황극을 만들어 발표하였다.

이밖에도 게임, 질의응답, 금연 도우미 선서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졌으며 모두가 참여해 흡연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나눴다.

학생들은 흡연 예방 교육 후 다양한 소감을 이야기 했는데 3학년의 한 학생은 “담배 금연 디자인한 것을 아빠에게 꼭 보여주고 싶다. 아빠가 담배를 꼭 끊었으면 좋겠다”고 했고 5학년의 한 학생은 “담배를 많이 피워 폐암에 걸린 사진을 보니 너무 무서웠다. 앞으로 호기심으로라도 절대로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고 했다.

안창섭 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 흡연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소중한 자신의 몸을 챙기며 건강한 몸을 가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